HOME > 자료실 > 언론기사모음    
 
<경인일보> 싱숭생숭한 휴가철 읽으면 도움될 만한 도서 추천
싱숭생숭한 휴가철 읽으면 도움될 만한 도서 추천 
떠나라 책장속으로, 혹은 책이 안내할 일상밖으로
 
데스크승인 2012.07.18   지면보기   |   16면  민정주 | zuk@kyeongin.com 



 
■ 호시탐탐 오사카 쇼핑┃안혜선 지음, 상상출판 펴냄, 304쪽, 1만4천800원.

수년 동안은 도쿄가 일본의 전부라고 여기며 도쿄 여행만 고수하던
수년 동안은 도쿄가 일본의 전부라고 여기며 도쿄 여행만 고수하던 저자는 배 타는 재미에 빠져 한동안 후쿠오카를 제 집 드나들 듯하더니 지금은 오사카에 '꽂혔다'. 일본 제2의 도시 오사카는 상업도시답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쇼핑거리가 넘쳐나는 곳이다. 저가항공의 등장으로 쇼핑을 좋아하는 여행자에게는 최고의 여행지가 됐다. 오사카만 수십 번을 드나들며 저자가 기록한 알짜 숍 정보가 깨알같이 담겨 있다. 오사카의 대표적인 쇼핑타운과 쇼핑골목을 소개하고 구역별로 포인트 숍을 콕 짚어 상세한 정보를 소개한다.




■ 원버너 캠핑요리┃이미경 지음, 상상출판 펴냄, 224쪽, 1만3천800원.
 

캠핑인구 120만 시대. 경제불황과 고물가에 시달리고 있지만 여가 생활을 실속있게 보내려는 알뜰한 캠핑족이 늘고 있다.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중 하나는 도란도란 모여 앉아 함께 끓여 먹는 야외 음식이다. 자연을 인테리어 삼아 먹는 밥이라면 아빠가 지은 삼층밥과 남은 재료로 대충 끓인 찌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러나 매번 삼층밥과 대충 찌개를 먹어야 한다면 캠핑의 재미는 줄어들 것이다. 이 책은 집에 있는 재료와 양념, 최소한의 캠핑 도구로 초보자들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캠핑 레시피 북이다.









 
▲ '원버너 캠핑요리'에 소개된 다양한 음식 조리법.


 
▲ '호시탐탐 오사카 쇼핑'에 소개된 '이치비리안'의 구이다오레 피에로 기념티셔츠.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