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보도자료    
 
문성실의 요즘요리
첨부파일 : 문성실요즘요리 보도자료.zip

요리에도 트렌드가 있다!
냉면집 무생채, 해물볶음 연두부, 푸딩 달걀찜, 골뱅이 고추장찌개, 카레 순두부찌개, 한국식 짬뽕, 식당 동치미, 표고버섯장아찌, 멸추 김밥, 비빔 당면, 칼슘 샐러드, 콩 드레싱 샐러드, 나초 오믈렛, 떠먹는 감자 베이컨 피자, 물만두 깐풍, 견과류 칩, 홈메이드 요플레, 자몽티….
간장맛, 고추장 맛도 시대에 따라 변하고 물 건너 온 이색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도 우리의 밥상으로 찾아든다. 이 책은 요즘 양념과 식재료, 요즘 사람들이 선호하는 조리법으로 만든 집밥 레시피를 엮었다.

매일 효자 반찬, 늘 있는 재료로 쉽게 끓이는 국물 요리, 김치와 장아찌, 피클, 뚝딱뚝딱 한 그릇 밥과 면 요리, 가벼운 끼니가 되는 샐러드, 밥보다 맛있는 건강 간식, 평범한 식재료로 폼 나게 만든 별미 요리, 베이킹과 디저트 레시피로 구성하여 총 365가지 레시피를 한 권에 담았다.

칼 고르는 법과 관리법, 시래기 삶는 법이나 봄나물 탐구, 꽃게 손질법과 조개 해감법 등 요리 고수의 다양한 쿠킹 팁도 가득하다. 또한 농업과 식품 관련 산지를 150여 회 방문해 주부의 눈으로 깐깐하게 농산물과 식품을 선별하여 소개해 온 경험을 살려 2011년 산지직거래 식품전문 큐레이션 쇼핑몰 ‘쿠키쇼핑’을 공동 창업하고, 사회적 기업들과 함께 만드는 대안경제미디어 이로운닷넷의 편집위원으로 일하며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가치를 추구하는 마음가짐과 믿을 수 있는 재료 정직한 방법의 생산을 북돋는 구매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있는 저자가 유기농 콩과 콩 제품, 자연에서 온 치즈와 요구르트, 소시지 등 착한 식재료 정보도 귀띔한다. 

밥숟가락 하나만 있으면 되는 쉬운 계량법과 늘 있는 평범한 재료로, 간단하지만 맛있고 폼 나는 요리의 고수인 저자 문성실. 저자의 레시피를 따라해 보면 자연스럽게“간단해, 근데 맛있어!”라는 말이 나온다. 그래서 저자의 쉬운 레시피를 따라하다 보면 친정엄마에게 물어볼 필요가 없어지니, 친정엄마를 서운하게 하는 레시피라거나 식구들 모르게 저자의 책을 부엌에서 펼쳐 놓고 따라하며 요리를 하면 맛있다는 소리를 듣게 하는 주방의 커닝페이퍼라는 찬사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