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보도자료    
 
대한민국 사진여행지 100
첨부파일 : 4.29 사진 100 보도자료.zip

베스트 촬영지 ★ 그림처럼 아름다운 사진여행지 100곳
『놀라운 우리나라 여기가 어디지?』로 아름다운 사진을 전해주었던 작가 유정열의 신작이 나왔다. 아름다운 비경을 따라 무작정 카메라와 가방을 둘러메고 사진여행을 다니며 '사진은 재미있다'고 망설임 없이 말하는 그가 이번에는 대한민국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 100곳을 뽑았다.  
가벼운 마음으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북촌한옥마을에서부터 새소리가 가득한 가평 조무락골, 고운 능선이 끝없이 펼쳐지는 무주 덕유산, 분홍색 꽃으로 물든 아름다운 선운사 등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은 아름다운 여행지가 책 속에 가득하다. 책을 읽으면 눈이 즐거워지는 건 기본, 입가엔 미소가 번지고 마음속엔 설렘이 피어난다.

Travel Story ★ 읽는 맛이 있는 글
『대한민국 사진여행지 100』에는 무엇보다 글을 읽는 재미, 읽는 맛이 느껴진다. 작가가 소개하는 100가지 여행지에는 저마다 다양한 이야기를 품고 있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선화공주를 위한 서동의 선물이었다는 부여 궁남지에는 애틋한 러브스토리가 숨어 있고, 영월 청령포에는 절경 속에서 죽음의 공포를 느꼈던 단종의 애잔함이 녹아 있고, 수원 화성에는 이상적인 정치 공간을 만들려던 정조의 꿈이 어려 있다. 그 밖에 '세계 엽기적 분수 10선'에 꼽힌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아들이 없던 마을주민이 상속 등기를 신청해 재산세를 납부하게 됐다는 부자 나무 석송령, 마을주민을 도와 외연도 상록수림 안에 사당이 놓였다는 중국인 전횡 등의 이야기도 흥미롭다. 이와 함께 작가의 자연을 향한 따스한 시선과 특유의 친근감 넘치는 유쾌함은 독자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Special Pix ★ 여행은 짧아도 사진은 길다
이 책에는 아름다운 사진 한 장을 얻기 위한 작가의 고심과 자연을 향한 애정이 무한히 느껴진다. 작가는 흰 눈이 내린 아름다운 설경을 찍기 위해 부리나케 송림이 우거진 청령포로 달려가는가 하면, 바위와 바위 사이로 떠오르는 붉은 태양을 붙들기 위해 아침부터 공현진 해변을 누빈다. 또 명불허전 가을의 미모를 담기 위해 헐떡거리며 기어코 산을 오른다. 이렇게 찍은 그의 사진들은 모두가 예술이다. 그림보다 아름답고, 유럽의 어느 곳보다 아름다운 풍경이다. 그가 찍은 물에 비친 아름다운 자연, 싱그러운 연둣빛 숲, 지천으로 흐드러진 꽃, 바람을 따라 흔들리는 은빛 억새는 한 편의 아름다운 시처럼 가슴속에 파고든다.

Travel Guide ★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았다
100곳의 여행지를 지역별로 분류했고, 그와 함께 돌아보면 좋을 곳을 따로 소개해두었다. 또 각각의 여행지를 가는 방법과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 주변 맛집들을 홈페이지와 전화번호와 함께 자세히 담았다. 그와 함께 사진여행을 무리 없이 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사진과 곳곳에 촬영 팁을 담았다. 촬영 팁에는 촬영하기 좋은 포인트 장소, 알맞은 시간 및 계절, 구도 등을 소개해 그대로 따라 하면 누구나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Special Page ★ 사진 작가의 친절한 사진 촬영 노하우
책 속에 여행지마다 촬영 팁을 수록했지만 여전히 사진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페셜 페이지를 마련했다. 여기에는 프레이밍, 앵글, ND필터, 3분할 구도, 야경 촬영방법 등의 깔끔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유용한 핵심 정보들을 담았다. 특히 설명과 함께 어울리는 사진도 수록해 독자들의 이해를 높이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진여행을 떠난다면 틀림없이 아름다운 순간들을 담아낼 수 있을 것이다.

추천 독자 ★ 『대한민국 사진여행지 100』이런 사람들에게 추천!
『대한민국 사진여행지 100』은 남녀노소 누구나 읽어도 좋다. 그렇지만 바쁜 일상에 지친 몸을 힐링받고 싶은 사람, 아무리 찍어도 도무지 사진이 잘 안 나오는 사람, 사랑하는 연인과 특별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 가족과 함께 기억에 오래 남을 가족사진을 남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더욱 강추하는 책이다. 


>>> 보도자료 다운로드